top of page

이 워크샵은 연극 예술가들, 또는 자신의 몸의 언어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열립니다.

When, 날짜:
2014. 03.26, 04.02
매주 수요일, 2 Wednesdays 50,000 (25,000 per workshop)
 
Time, 시간:
저녁 7시 30분- 10시,
7:30- 10:00
Total 5 hours of Teaching
 
Space, 장소:
액터스하우스, 청주
The Actors House, Shinae, Cheongu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74-2 (북문로2가, 영신빌딩4층)
 
More Information: http://www.actorshouse.co.kr/
theatreamoeba@gmail.com
 
Phone:
010-6777-7902  (Korean)
(English) 010-8743- 8964

The Neutral Mask.

이 워크샵은 연극 예술가들, 또는 자신의 몸의 언어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열립니다.

 

우리는 모두 다르고, 혹은 모두 같습니다. 중립마스크(The Neutral mask)는 보편적인 것이 무엇인지 탐구하도록 하고, 우리의 몸과 습관을 의식하도록 돕는 하나의 도구입니다. 당신이 배우로써 일관되게 같은 종류의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모든 예술가들이 그들의 몸을 통해 보여지는 자연스러운 'drama'에대해 인식하도록 개발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배우 개인의 몸이 본인도 모르게 캐릭터 창조에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중립가면은 신체가 중립의 상태에 도달하게 해주고, Jacques Lecoq에 의하면 배우가 " 백지상태, 새로운 드라마를 행할 준비가 된 상태"가 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의식(인식) : 중립가면은 나의 몸의 상태(구조)를 알게 합니다. 나의 몸은 어떤 스토리를 말하고 있나요?

 

Play : 나의 몸과 나의 캐릭터(clown)를 중립의 보편적인 몸과 비교해봅니다.

 

표현 : 자연을 통한 여정. 중립마스크를 쓰고 홀로, 그리고 함께 움직여봅니다.

 

리듬 : 하나의 장소와 하나의 사건을 가지고 테마를 찾고 행동과 반응을 통해 발전시켜봅니다.

 

정말 즐거울 것입니다!  가르치는 언어는 몸과 영어, 한국어 통역으로 이루어집니다. 당신이 영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워크샵은 다국적 참가자를 기대하는, 다양한 문화의 연극이 함께하는 실험입니다. 또한 국제적인 그룹에서 당신의 한국어 혹은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입니다.

 

어떤 옷을 입어야할까요? 움직임에 자유로운 검정 옷입니다. 너무 헐렁하거나 무늬가 있으면 안됩니다. 맨발로 움직이기에 신발은 필요 없습니다.

 

이 워크샵은 신체연극을 탐구하는 "The Poetic Body"워크샵의 첫번째 시리즈입니다. 최종의 목표는 청주지역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공동의 퍼포먼스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Jacques Lecoq의 가르침에 기반을 둔 "The Poetic Body"워크샵은 움직임을 통한 연극 창조에서의 집중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합니다. 훈련들은 배우들이 즐길 수 있고 감성적이고, 동시에 독창적으로 창조할수 있도록 신체적 다이나믹과 테크닉들에 집중합니다.

 

Leader:  Denise Rinehart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