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시간 12시- 5시,
장소  - 바림(BARIM)

A PLACE. AN EVENT

A Theatre Amoeba workshop in Gwangju, Korea

숙박 : 만약 다른 지역으로부터 오신다면 바림에서 하루 2만원에 숙박이 가능합니다. 적어도 1주일전에 극단 Amoeba를 통해서 예약해야만 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우체국에서 줄서서 기다린 적은요? 일하러가기위해서 지하철을 이용하시나요? 버스를 타세요?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원데이 워크샵에서 참가자들은 매일 같이 볼 수 있는, 일상적인 한 장소에서 하나의 사건을 가지고 장면을 만들게 되고, 이는 재밌는 즉흥연기로 배우게 됩니다. 우리는 크레센도(점점 세게), 행동/반응, 듣는 것과 리듬, 팀워크 그리고 당연히 연극에 집중하게 됩니다. Albert Einstein은 " 연극은 연구의 가장 높은 형태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집중 워크샵은 자끄르꼭 시스템을 바탕으로한 드니스라인하트의 연구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드니스라인하트: 극단 Amoeba의 예술감독/ 청주 예술대학 움직임과 연기 수업 교수) "한 장소와 한 사건"은 배우로부터 창작된 스토리의 시작점을 공부하게 합니다. 또한, 모든 공연에 적용될 수 있는 모든 연극의  핵심요소를 다시 한 번 알려줄 것입니다.

 

신체적으로 호기심 많은 공연자들은 이러한 기회를 갖게 됩니다 :

 

1. 한계들을 넘고, 게임들을 하고, 새로운 즉흥연기와 연극 메소드를 경험하게 됩니다.
2. 독특한 장면들을 발전시키는 동안 리듬과 행동/반응을 가지고 연기할 수 있습니다.
3. 한 장소와 한 사건의 간단함으로 연극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4. 몸과 마음을 연결하고 앙상블 스토리텔링과 연극을 만드는 르꼭 배우의 시작단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5. 중립의 개념이 소개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더 좋은 배우가 되기위해, 더 다양한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위해서, 몸에 대한 인식을 훈련할 것입니다.
 
날짜 : 11월 16일

시간 : 12시~5시

장소 : 광주의 바림에서

참가비: 7만원(5시간의 수업)

얼리버드: 11월7일까지 등록시- 6만원.

학생 : 5만원

그룹 할인(5명 이상이 함께 참여할 경우): 개인당 5만원
공통의 연극 언어를 발전시킬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최대 참여자 :16명까지.

입금 안내:  서두르세요! 이 워크샵은 환상적일 것입니다. 입금관련 자세한 사항은 theatreamoeba@gmail.com으로 메일주세요.

숙박 : 만약 다른 지역으로부터 오신다면 바림에서 하루 2만원에 숙박이 가능합니다. 적어도 1주일전에 극단 Amoeba를 통해서 예약해야만 합니다.

 

청주공연예술문화센터는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DENISE(드니스)’교수를 초청하여 여러 가지 게임들과 즉흥 연기를 통해 ‘쟈크 르콕(Jacques Lecoq)’의 메소드를 체험하고 공간, 리듬, 움직임을 탐구하며 신체를 통한 언어발견과 표현력.

정말 즐거울 것입니다! 가르치는 언어는 몸과 영어, 한국어 통역으로 이루어집니다. 당신이 영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워크샵은 다국적 참가자를 기대하는, 다양한 문화의 연극이 함께하는 실험입니다. 또한 국제적인 그룹에서 당신의 한국어 혹은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입니다.

어떤 옷을 입어야할까요? 움직임에 자유로운 검정 옷입니다. 너무 헐렁하거나 무늬가 있으면 안됩니다. 맨발로 움직이기에 신발은 필요 없습니다.
이 워크샵은 신체연극을 탐구하는 "The Poetic Body"워크샵의 첫번째 시리즈입니다. 최종의 목표는 청주지역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공동의 퍼포먼스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Jacques Lecoq의 가르침에 기반을 둔 "The Poetic Body"워크샵은 움직임을 통한 연극 창조에서의 집중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합니다. 훈련들은 배우들이 즐길 수 있고 감성적이고, 동시에 독창적으로 창조할수 있도록 신체적 다이나믹과 테크닉들에 집중합니다.

워크샵 지도자- 드니스 라인하트: 드니스는 미국, 영국, 프랑스, 인도, 한국, 필리핀, 그리고 폴란드에서 공연과 연출을 했습니다. 드니스는 극단 AMOEBA의 창단자이자 예술 감독입니다. (www.theatreamoeba.org) 극단 작업 이외에, 그녀의 교육적인 연극 프로젝트는 그녀가 마스터인 Giovanni Fusetti 와의 작업을 하고 “르꼬끄 교육” 3년차를 보낸 곳이기도 한 Helikos 국제 학교의 Arco Gioco 의 가르침을 포함 해오고 있다. (www.helikos.org) 현재 드니스는 교수로서 한국의 청주대학교에서 움직임과 르꼬끄의 교육철학을 기반으로 한 작업을 가르치고 있다. 드니스는 고향인 미국 Wisconsin에서 학사학위(BFA)를 취득하고 이어서 폴란드에서 석사학위(MA-ed)를 취득했고 런던 국제 공연예술 학교(LISPA)의 르꼬끄, MFA in Lecoq Based Physical Theatre.

bottom of page